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(2013.11.13)



사회봉사 기관 :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

일시 : 2013년 11월 13일, 12시 30분 ~ 14시 30분 (4시간)


<사회봉사 내용>

지난주에 이어 오늘의 임무는 '골목 축제' 브로셔를 만드는 일이다. 축제의 사진들을 재정리, 편집하고 콜라주 만드는 일 부터 관장님의 멘트까지 넣는 등 전체적인 구성을 다시 했다. 특별히 오늘은 브로셔를 마감하는 날이라 관장님과 노트북 화면을 보며 직접 작업을 했고 다 만든 자료들은 잘 정리하여서 도서관 컴퓨터 바탕화면에 옮겨 드렸다.

<활동 소감>


봉사 2일차 동안 브로셔를 만들면서 축제의 분위기를 잘 전달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설렘과 걱정이 들었지만, 작업이 끝나니 그 마음은 모두 뿌듯함과 감사함으로 바뀌었다. 더욱이 내가 만든 브로셔가 동네 지역 분들, 자원 봉사 해주셨던 분들 등 여러 사람들에게 감사의 글로 드린다고 하니 더욱 보람찼다. 4시간이라는 평소보다 약간 길게 한 봉사활동 시간은 어떻게 갔는지 몰랐을 정도로 짧게 느껴졌고 관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봉사를 하니 더 좋았다. 또 관장님께서 나에게 남은 몇 주 동안 도서관 온라인 카페를 담당하시는 선생님과 봉사활동을 하기를 원하셔서 시간 조율이 필요할 듯싶다. 이제 곧 12월, 2학기 종강이 코앞인데 남은 봉사 시간에서도 더 노력하고 성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.




직접 만든_ 골목 축제 브로셔(1/4)


골목 축제 브로셔(2/4)




골목 축제 브로셔(3/4)



골목 축제 브로셔(4/4)



오늘 봉사활명을 하며 찍은 사진들

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